국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많이 알려진 숙취해소 영양제는 RU21(알유21)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이미 섭취한 분들의 후기 살펴보면, 효과 좋다는 리뷰가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약국 또는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파는곳 및 가격 살펴보겠습니다.
RU21 숙취해소 효과

RU21(알유21)은 숙취해소 목적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려져 있고, Made in USA(미국)이며, 2001년부터 판매되어 왔습니다. 해당 제조사에 의하면 숙취를 물리치는 기적적인 효과가 있다고 말하고 있는데, 섭취한 대부분의 사람이 분명한 효과 경험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와는 다르게 미국에서 판매되는 RU21 패키지에는 Wake up clear, Supports the body’s natural ability to metabolize alcohol과 같은 숙취해소 도움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함유된 성분을 살펴보면, 호박산(Succinic Acid), 푸마르산(Fumaric Acid), 글루타민(L-Glutamine), 시스틴(L-Cystine), 비타민C(Vitamin C), B2, B6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원재료명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영양제와는 다를 바가 없어 보이지만, 실제로 숙취해소 효과 도움에는 호박산, 푸마르산, 비타민 B2, B6 성분입니다. 호박산 글루코스(Glucose)는 포도당의 일종으로, 음주 후에 체내에 있는 독성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Acetaldehyde) 분해 과정을 억제하여 숙취를 느끼는 시간을 늦추는 효과 줄 수 있습니다. 다른 숙취해소 영양제와는 다른 것이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돕는 것이 아닌, 알유21 건강기능식품은 체내에 생성될 수 있는 작용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푸마르산과 비타민 B2, B6 성분이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으로 인한 숙취를 독성이 없는 아세트산으로 빠르게 분해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L-시스틴은 간 대사를 돕는 역할을 하고,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의 유해산소(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정상 세포를 보호하는 기능을 합니다.
알유21 파는곳 및 가격
RU21 복용 시간은 술 마시기 전이나 음주 후에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1시간 내외로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술을 마시면서 먹을 수도 있지만, 가장 효과 볼 수 있는 시간은 술 마시기 전입니다. 그리고, 섭취 권장량은 하루 최대 6정을 준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술 마시기 전에 필요하기 때문에 가까운 약국에서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 국내에서는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쿠팡이나 다양한 온라인몰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장 편하고 빠르게 주문할 수 있는 곳은 쿠팡입니다. 알유21 한 박스에는 6정이 들어 있고, 12박스 기준으로 3만 5천원에 로켓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쿠팡에서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지만, 일반 판매자이거나 판매자로켓 상품이기 때문에 공신력 있는 로켓배송 상품을 추천하고, 자주 필요한 분들은 아래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콘텐츠 제작 활동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