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 수목원인 화담숲 경관은 매우 아름답고, 구성이 잘 되어 있어서 많은 방문자가 찾는 곳입니다. 사전 예약 필수이고, 대상자만 할인받을 수 있으며, 즐겁게 즐기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 및 팁(tip) 숙지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화담숲 예약 링크
화담숲(HwaDamSup)은 LG 상록재단에서 운영하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생태 수목원입니다. 17가지의 테마와 4천 종이 넘는 식물로 구성되어 있고, 5만 평 정도의 매우 넓은 공간에서 자연과 벗하여 경관을 바라보고, 즐길 수 있는 시설입니다.
화담숲 방문을 하기 전, 예약 필수입니다. 방문(현장 예약) 시 입장권 구매는 불가하기 때문에 온라인 예약 필수이고, 주말이나 휴일과 같은 날짜에는 예매 티켓이 매우 빠르게 매진되기 때문에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담숲은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등 다방면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예매 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회원 가입 없이 가능한 편의성이 있습니다. 정확한 예약 링크 확인은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가능합니다.
할인 방법
일반적인 티켓 종류는 네이버, 쿠팡을 비롯하여 다양한 온라인 마켓에서 할인 서비스를 통하여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담숲 예약 시에는 티켓 할인 제도가 없어서 아쉬움이 있는데, 할인 대상자에 한하여 입장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할인 대상자 서비스는 LG U+ 멤버십 가입자, 국가 유공자, 장애인, 미취학 아동(단체에 한정), 광주 시민만 적용되며, 중복 할인 적용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양한 할인 방법 검색을 해보니, 위에 기재한 대상자 외에는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없기 때문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정하여 빠른 예약이 필요합니다.
팁(tip)
화담숲은 야외에 있는 생태 수목원이기 때문에 무더운 여름 또는 매서운 추위의 겨울보다는 산뜻한 봄이나 선선한 가을에 방문하는 것이 쾌적합니다.
봄에는 벚꽃 시즌이 있고, 가을에는 단풍 시즌에 많은 방문객이 몰리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 예약을 원할 경우에는 더욱 일찍 예약하는 것이 좋고, 혹시라도 예약이 어려운 경우에는 방문 하루 전까지는 100% 환불이 가능하기 때문에 취소표를 노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평일의 경우에는 여유 있는 티켓이 남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매주 월요일이 휴무일로 정해져 있으니, 휴가를 내어 방문하시는 분들은 월요일을 피하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말이나 축제 기간의 경우에는 매우 많은 사람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시기에는 아름다운 단풍을 보기 위해 더욱 많은 방문자가 있을 수 있으니, 빠르고 안전한 주차를 위해서라도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도 주차 요금은 무료입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한 이유로 주차 공간은 매우 빨리 차기 때문에 가능한 한 일찍 도착하여 주차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차장이 만차될 우려로 인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에는 광역버스를 타고 곤지암 터미널에서 버스 또는 택시로 화담숲 정문까지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