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시엔다 구즈만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유기농 버전은 건강과 맛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고품질 올리브유입니다. 일명 에이치지(HG) 브랜드로, 4가지(오히블랑카, 만자니아, 아르베키나, 쿠파주)의 맛, 향, 건강 효과, 가격, 먹는 방법 등 알아보겠습니다.
하시엔다 구즈만
16세기부터 시작된 하시엔다 구즈만(Hacienda Guzman)은 4대에 걸쳐 올리브 오일만을 생산해 온 스페인의 대표적인 올리브 오일을 생산하는 제조사입니다.
스페인 세비야(Spain Sevilla) 지역에 위치한 하시엔다 구즈만은 150가지가 넘는 올리브 품종을 보유한 올리브 박물관으로도 불리는 인지도 높은 브랜드입니다.
친환경 농법을 통해 재배된 올리브는 엄격한 품질 관리 과정을 거쳐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로 탄생합니다. 특히, 유기농 리미티드 한정판 HG 4종 시리즈는 넘버링된 최상급 올리브만을 사용하며,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병에 담겨 그 가치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4가지 시리즈는 오히블랑카(Hojiblanca), 만자니아(Manzanilla), , 아르베키나(Arbequina) 종류가 있으며, 개별적인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특별함
하시엔다 구즈만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HACIENDA GUZMAN Extra virgin Olive Oil) 일명 에이치지(HG) 유기농 올리브유는 유기농 재배를 기준으로 합니다. 화학 비료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법으로 재배하여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오히블랑카(Hojiblanca), 아르베키나(Arbequina), 만자니아(Manzanilla), 쿠파주(Coupage)와 같은 다양한 품종의 올리브를 블렌딩하여 독특한 풍미를 만들어냅니다.
신선한 풀, 토마토, 아티초크 향과 함께 약간의 매콤함이 느껴지는 균형을 이루면서 섬세한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산도 0.2% 이하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로, 품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생산되기 때문에 맛과 향은 물론이고,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4가지 종류 비교
하시엔다 구즈만 4가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만자니아, 오히블랑카, 아르베키나, 쿠파주) 특성과 성분, 맛과 향을 비교해보겠습니다.
만자니아(패밀리 리저브 만자니아)
하시엔다 구즈만(HG) 올리브오일 중 만자니아 올리브유는 시중에서 찾아보기 힘든 독점적인 단일 품종 올리브오일입니다. 산도는 0.2도이며, 세심한 선별 과정을 거쳐 생산됩니다. 올리브는 10월 초에 수확되며, 수확하는 올리브 중에서 최고 품질의 오일을 얻습니다.
올리브 나뭇잎과 줄기를 연상시키는 녹색 뉘앙스와 함께 강렬한 과일 향이 있습니다. 약간의 쓴맛과 매운맛이 있고, 고유한 맛은 상당히 오래 지속되며, 긴 여운을 남겨 모든 풍미를 음미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녹색 올리브의 느낌을 맛볼 수 있습니다.
강렬한 과일 맛, 올리브 나뭇잎과 줄기의 녹색 뉘앙스, 약간의 쓴맛과 매운맛, 높은 신선도 덕분에 토스트에 적합한 품종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오히블랑카
하시엔다 구즈만(Hacienda Guzman)의 유기농 단일 품종 오일 중 하나인 오히블랑카 버전은 덜 익은 올리브 상태 그대로 수확됩니다. 산도는 0.2도이며, 무엇보다 품질을 우선시하여 생산됩니다.
토마토, 잎, 풀, 아티초크의 식물성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입안에서는 쾌적하고 잘 어우러진 매운맛과 쓴맛으로 마무리됩니다. 갓 베어낸 풀, 토마토 식물, 아티초크의 녹색 향과 녹색 사과의 향이 있습니다. 입안에서의 마무리하는 느낌은 상당히 강렬하고 오래 지속되며, 약간 매운 뒷맛이 특징입니다. 하시엔다구즈만에서 가장 인기 좋은 초록 병 오히블랑카 후기만 모아놓은 것도 있습니다.
아르베키나
아르베키나 버전은 순한 올리브 오일로, 쓴맛이 적고 중간 정도의 매운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녹색 사과, 바나나, 토마토, 아몬드 맛이 나는 매우 향긋하게 느껴집니다. 바나나와 말린 과일, 특히 아몬드의 미묘한 맛이 느껴지는 강렬한 과일 향이 특징이며, 독특하고 섬세한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아몬드의 가벼운 터치가 있는 부드러운 질감으로 풍미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쿠파주
쿠파주 버전은 오히블랑카, 아르베키나, 만자니아 올리브 품종을 혼합한 100% 유기농 올리브 오일입니다.
매운맛과 쓴맛의 균형, 그리고 과일 향이 나는 녹색 올리브, 풀 향, 아몬드와 신선한 나무의 향과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특별한 향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생한 녹색 빛으로, 신선하면서 강렬한 맛을 느낄 수 있고, 하시엔다구즈만 올리브오일 모두를 대표하는 맛들이 조합된 블렌디드 오일입니다.
가격 및 먹는 방법
하시엔다 구즈만 올리브오일 구매는 주로 쿠팡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오히블랑카 외의 다른 종류(만자니아, 쿠파주, 아르베키나)는 로켓배송으로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폴리페놀, 올레오칸탈, 비타민 E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오히블랑카 버전을 주로 이용하고 있는데, 다양한 요리 재료는 물론이고, 직접 음용하면서 건강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하시엔다 구즈만 올리브오일 오히블랑카를 샐러드드레싱에 뿌려서 식사합니다. 신선한 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올리브오일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파스타에 뿌려 먹거나,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를 만들 때 사용할 수도 있고, 고기나 생선구이에 뿌려주면 풍미를 더하고, 촉촉하게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빵(토스트)에 찍어 먹거나, 빵을 구울 때 사용하면 풍미를 더할 수 있고, 오일 풀링으로, 매일 아침 공복에 한 스푼 섭취하면 구강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아, 콘텐츠 제작 활동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