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문화예술패스 사용법 및 지원 대상, 혜택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은 2005년생 대상자에게 문화 및 예술 지원금을 제공하여 다양한 혜택 제공을 하는 제도입니다. 자동으로 발급되는 것이 아닌 지원 대상 및 사용법 확인하여 신청을 해야 여러 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자세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용법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용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예스24(YES24), 인터파크(interpark)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로그인 후,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중요한 점은 본인인증을 통해서 대상자인 2005년생 신분이 확인되어야 가능하며, 아래의 주소에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 예스24 티켓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본인인증(간편 인증)을 하면 추가 신청 서류 없이도 자격 요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 명의의 아이폰 또는 갤럭시 스마트폰이 필요하며, 자격이 승인되면 포인트 지급 즉시 예스24와 인터파크 티켓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 및 혜택

청년문화예술패스 포스터
인터파크

청년문화예술패스는 한국의 젊은 세대들이 문화와 예술을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일반적으로 19세에서 34세 사이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2024년 19세가 되는 2005년생 청년 누구나 지원 대상 신청이 가능하며, 10만 포인트가 즉시 지급되고 있습니다. 해당 포인트로 음악이나 무용, 연극, 미술 전시회, 예술 영화 등의 순수 예술 장르의 공연 및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용법 및 지원 대상을 확인하였으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 언제까지인지를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완료한 2005년 출생자 1인당 최대 15만원까지 공연 및 전시 관람비를 지원해 주고, 올해인 2024년 11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선착순이라는 것은 본인이 혜택 지원 대상 확인, 사용법 숙지 후에도 빠르게 사용해야 함을 뜻하기 때문에 조기에 마감될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사용법 숙지 후, 기간 내에 신청을 미리 해두면 발급일로부터 올해 말인 2024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