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천녹톤 천녹정 효능 가격 및 비교 후기

정관장 대표 녹용 건강식품인 천녹톤 천녹정 품질은 최고급 수준입니다. 뉴질랜드산 녹용과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하였고, 자세한 원료 및 성분, 제형 및 섭취 방법, 효능 및 효과, 가격 등 선택 후기 살펴보시고,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원료 및 성분

정관장 천녹톤 그리고, 천녹정 모두 뉴질랜드산 SAT 등급의 100% 녹용 농축액과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사용하고 있지만, 정확한 성분 구성에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천녹정은 홍삼농축액(고형분 64%, 홍삼 성분 70mg/g 이상) 21% 정도와 녹용 농축액(고형분 16%) 13% 정도, 추가 부원료로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 이소말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알룰로오스, 식물혼합농축액와 같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반면, 천녹톤 경우, 홍삼농축액(고형분 64%, 홍삼 성분 70mg/g 이상) 2% 정도, 녹용 농축액(고형분 16%) 1% 정도, 그리고 추가 부원료는 정제수, 식물혼합농축액(숙지황, 구기자, 두충, 당귀 등), 아가베 시럽, 팔라티노스와 같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위의 성분 구성을 살펴봤을 때, 천녹정이 천녹톤에 비해서 홍삼과 녹용의 함량이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면, 천녹톤은 홍삼 및 녹용이 덜 들어 있는 대신에 다양한 식물 추출물과 부원료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제형 및 섭취 방법

천녹정은 농축액 형태로 병에 담겨 있어서 스푼으로 떠서 먹거나 물에 희석하여 타서 마실 수 있습니다. 하루 섭취 권장량은 12g 정도인데, 작은 티스푼으로 1~2스푼 정도이며, 1병 180g 기준으로 15일 정도 분량입니다.

천녹톤은 액상의 파우치 형태로 되어 있고, 1포당 70ml 용량이며, 하루 섭취 권장량은 1포에서 2포입니다. 파우치 그대로 섭취하거나 물에 타서 마실 수 있습니다. 한 박스에는 30포가 들어 있고, 하루에 1포 기준 한 달 분량입니다.



가격

정관장 천녹정, 천녹톤 모두 고가의 프리미엄 건강식품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그만큼 가격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천녹정 2병 세트는 한 달 분량이고, 정가 기준으로 27만원 정도입니다.


천녹톤 1박스 역시 30포로, 한 달 분량이고, 정가 기준 29만원 정도입니다.


정가를 생각하면 너무 비싸서 섭취하지 못할 것만 같은데, 다행히도 정관장 공식몰(네이버 스토어)에서 쿠폰 할인, 추가 적립 포인트 등을 생각하면 20만원 초중반 정도의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쿠팡, 11번가, G마켓 등 다양한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고, 가격이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정관장 공식몰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후기 리뷰를 확인한 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효능 및 효과

정관장 천녹톤, 천녹정 모두 녹용과 홍삼의 주요 효능 및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홍삼 및 녹용의 함량 차이가 있으니 성분 구성 및 함량을 생각하시고 비교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녹용의 주요 효능은 면역력 증진, 체력 보강 및 피로 해소, 혈액 순환 개선, 뇌 기능 향상 및 기억력 증진, 어린이와 청소년 등 성장의 발육 촉진 효과, 갱년기 증상 완화와 같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홍삼 효능은 면역력 강화, 피로 회복, 혈행 개선, 기억력과 인지 기능 향상, 항산화 작용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천녹정은 홍삼과 녹용의 함량이 더 많기 때문에 효능 및 효과가 더 우수할 것이라 생각되고, 천녹톤 경우 다양한 식물성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서 추가적인 복합 효과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후기

개인적으로는 파우치보다는 병에 들어 있는 건강식품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천녹정이 더 만족스럽고, 당연히 파우치에 담기며, 정제수가 들어 있어서 다소 희석된 천녹톤보다는 더 좋게 느껴집니다.

천녹정 섭취 후기를 살펴보면, 일반적인 홍삼 건강식품은 쓴맛이 강합니다. 그런데, 천녹정에는 녹용 함량이 많아서인지 잘 어우러져서 쓰지 않아 좋습니다. 한스푼 떠서 먹으면 적당하게 달콤해서 좋습니다.

주로 아침과 저녁 식사 후에 한 스푼씩 먹는데, 포만감이 느껴지고, 먹을 때와 먹지 않을 때 차이가 분명하게 있어서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효능 면에서 계속 섭취하려고 합니다.

물론 우리 아이들도 성장기 청소년이기 때문에 아침저녁으로 한 스푼씩 떠서 먹을 수 있도록 하는데, 분명 도움이 되는 느낌이라서 만족합니다. 확실히 액상형이 아닌, 농축액이라서 진합니다.

반면, 천녹톤은 파우치에 담겨 있어서 집에서는 물론이고, 사무실에서, 외출할 때도 휴대하기에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천녹정 대비 다소 연한 느낌은 있습니다.

맛은 쓰지 않고, 적당하게 단맛이 있고, 아가베 시럽이 들어 있어서 쓴맛을 어려워하는 분들,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들도 잘 먹을 수 있는 맛입니다.

천녹톤 역시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꾸준히 먹으면서 몸이 개운한 느낌이 있고, 피로가 덜합니다. 그리고, 면역력에는 이만한 게 없을 정도로, 비타민C와 함께 매일 꾸준히 섭취하고 있습니다.



선택 및 결론

홍삼과 녹용의 함량이 더 높고, 더 강한 효과를 원한다면 천녹정을 추천합니다. 물론, 병에 담겨 있기 때문에 휴대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맛 자체도 진하고, 쓴맛이 어느 정도 있습니다.

반면, 천녹톤은 파우치에 담겨 있어서 휴대하기에도, 섭취하기에도 용이하며, 아가베 시럽 등 당분이 있어서 쓴맛에 민감한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사실, 정관장 천녹정, 천녹톤 모두 가격은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 효능 및 효과, 제형, 단맛 등을 생각하여 본인이나 가족의 상황, 취향에 맞춰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관장 천녹톤 천녹정 모두 최고급의 녹용과 홍삼을 주원료로 한 프리미엄 건강식품입니다. 성분 구성과 제형에서 차이가 있지만, 모두 면역력 강화, 피로 회복, 체력 증진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천녹정은 홍삼과 녹용의 함량이 더 높아서 더 강한 효과가 있어야 하는 분들에게 적합하고, 천녹톤은 섭취가 간편하고 단맛을 내어서 쓴맛을 싫어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