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세 납부 시 카드 할인 혜택 서비스를 줄이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BC카드와 KB국민카드와 같은 카드사에서는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4 올해에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과 무이자 할부, 팁(tip)을 살펴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BC카드
BC카드 중 BC 바로카드로 재산세 납부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체크카드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고, 개인 신용카드만 가능합니다. 물론 가족카드도 포함됩니다.
할인 혜택 금액은 납부 금액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용 합산 금액이 50만원 이상 납부 시 2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고, 100만원 이상 납부 시에는 5천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백만원 이상 납부할 경우에는 최대 1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BC카드 내 마이태그 서비스를 사전 신청해야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태그는 오직 페이북 모바일앱에서만 가능하고,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QR코드를 스캔하거나 페이북 앱 내 혜택 – 마이태그 항목으로 이동하여 tag를 해야 가능합니다.
KB국민카드
KB국민 직장인 보너스 체크카드로 납부하게 되면 보험료 2천원,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5%, 이동통신 요금 1천원, 백화점, 아웃백, 주유 할인과 함께 국세 및 지방세 납부 시 최대 7천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S-Line 체크카드는 기본 리워드를 제공하고, 요식업종(음식점)과 대중교통, SK주유소 이용 시, 홈쇼핑, 해외이용 할인과 같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살펴본 KB국민카드와는 다르게 S-Line(에스라인) 체크카드 기본 서비스가 아닌 재산세(지방세) 납부 시기에만 이벤트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방세 전체 납부 금액의 0.1%를 현금 캐시백 받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무이자 할부 혜택
포인트 적립이나 현금 캐시백 등의 혜택은 없지만, 다양한 카드사에서 재산세 납부 시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BC카드는 국세와 지방세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카드는 국내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가맹점에는 세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때, 삼성카드 Link 연결은 필수입니다.
이외에도 신한카드와 현대카드도 2개월에서 6개월의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사 혜택을 살펴보시길 추천합니다.
할인 팁
지방세 전자 송달 서비스 신청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으로 주민세와 재산세, 자동차세, 등록면허세 등 고지서 1장당 8백원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카드사에서는 재산세 납부 시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일부 은행의 경우 체크카드로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소지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기존 서비스를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부 카드사의 경우에는 적립된 포인트로 재산세를 납부할 수도 있고, 부부 공동명의로 된 재산의 경우에는 여러 종류의 카드로 분할 납부하는 것보다는 하나의 카드로 전체의 재산세를 납부하는 것이 혜택받을 수 있는 조건을 충족시키는 데 유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