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열기구 통해서 130m의 높은 상공에서 서울의 아름다운 전경 및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현장 예매만 가능하며, 자세한 예약 방법 및 가격(탑승료) 살펴보시고, 이용하시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서울달 예약 방법
서울달(SEOULDAL)은 서울특별시 여의도에서 운영하는 신개념 기구를 의미합니다. 오세훈 서울 시장이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관광 명소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비인화성 헬륨 가스를 이용하여 최대 130m 높이까지 올라가서 서울의 전경 및 야경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서울달 열기구 운행 지역은 여의도에 있는 국회의사당을 시작으로 남산타워, 마포대교와 가양대교에 이르기까지 탁 트인 서울 뷰를 높은 상공에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예약 방법 경우에는 현장 예매를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인터넷 및 모바일 예약되지 않기 때문에 빠른 이용을 원하는 경우에는 서울달 열기구 위치(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68 여의도 공원 관리사무소 옆)에 일찍 방문하여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장 예매만 되는 단점이 있지만, 캐치 테이블(catchtable) 앱 안의 서울달(SEOULDAL)에서 웨이팅 현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니, 아래의 버튼을 통해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운영 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후 12시부터 저녁 10시까지이며, 매우 월요일은 휴무이기 때문에 서울달 열기구 이용하는데 참고 부탁드립니다.
열기구 가격(탑승료)
서울달 열기구 지름은 22m로 매우 거대한 달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고, 지면(땅)과는 케이블로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비행경로를 이탈하거나 안전상 문제 발생 여지가 적어서 안심이 됩니다.
또한, 유럽과 미국의 안전 규정을 준수하여 설치되었고, 항공 안전법에 따른 인증을 받고 있기 때문에 서울 전경 및 야경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고, 대한민국 국민은 물론이고, 외국인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위의 예약 방법 살펴본 것처럼 서울달 열기구 예매는 현장에서만 가능합니다. 탑승료(가격)는 나이에 따라 다음과 같습니다.
- 성인(만 19세부터 만 64세) : 2만 5천원
- 청소년 및 어린이(만 3세부터 만 18세) : 2만원
- 어르신(만 65세 이상) : 2만원
서울달 열기구 이용 시 할인 대상자가 있는데,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분들은 30% 할인이 가능하고, 20인 이상 단체와 기후동행카드 소지자는 10% 할인받아 탑승이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위에 있는 서울관광재단 인스타그램 피드(feed) 게시물을 통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