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mPOP 해외주식 이체 환전 방법 해외 주식 거래를 하다 보면 이체, 환전 등 방법을 몰라서, 애매하여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처음에는 다소 난해하였는데, 이제는 보다 쉽게 거래하고 있습니다. 삼성증권 앱 mPOP에서 해외 주식의 이체 및 환전 방법을 살펴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삼성증권 mPOP
주식 투자를 할 때, 단타와 장기 투자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장기 투자 방법으로 증권 계좌에 넣어두고 잊고 지내고 있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단타로 상승장에서 매도 후에 빠지고 싶은 경우도 있지만, 다양하게 시도하다 보면 늘 아쉬움이 존재합니다.
현재는 삼성증권과 토스 증권 2개소에서 거래를 하고 있는데, 모두 장기투자 관점에서 주로 해외 주식을 매수하였습니다.
토스 증권이 오픈하기 전, 기다리다 지쳐서 삼성증권으로 들어가게 되었는데, 2개의 증권사를 이용한 결과, 확실히 편의성 측면에서 토스가 더 쉽고, 직관적이고, 편의성이 좋습니다.
물론 토스 증권 이후 삼성증권과 같은 대형 증권사 어플(App) 서비스도 개선이 되고 있는데, 여전히 부족한 게 사실입니다.
그래도 삼성증권 mPOP을 사용하다 보니, 어느 정도 익숙해지긴 했지만,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소소한 불편함과 애로사항들이 많습니다.
해외주식 이체
삼성증권에는 애플, 구글, 아마존 등 장기 투자 위주의 주식 종목들이 있습니다. 국내 종목은 전혀 없이 오직 해외 주식 종목만 매수를 하였습니다.
전문가도 아니고, 20년, 30년 이후 아이들에게 물려주기 위해 잊어버리는 개념으로 매수를 하였기에 계좌 잔고에 돈을 입금 후, 매도 또는 배당금이 들어왔을 때, 어떻게 이체하는지도 몰랐습니다.
3년 넘게 축적된 배당 금액이 꽤 되었기에 이체하려고 갖가지 시도를 하는데, 쉽게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찾고 찾던 중, 환전 후, 주로 사용하는 계좌로 이체하였고, 토스 증권에 재투자하였습니다.
환전 방법
수많은 이체 방법을 찾고 찾다가 결국 환전을 통해서 원화로 바꾸었고, 토스에 재투자하여서 이제는 보다 쉽게 일 처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잘하는 분들에게는 또 다른 노하우나 더 쉬운 방법이 있겠지만,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먼저, 주식 계좌에 얼마의 돈(예수금)이 들어 있는지 잔고를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보면, 삼성증권 앱(mPOP)의 하단 메뉴에서 이체/잔고/대출 항목을 터치합니다.
잔고 -> 계좌잔고 -> 예수금을 순차적으로 터치한 후, 원화 또는 외화를 선택하면 현재 나의 계좌 잔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잔고(달러)를 원화로 환전하기 위해서는 주식/투자 정보 항목으로 진입 후, 해외주식 -> 환전으로 이동하여 차근차근 진행하시면 됩니다.
누군가에게는 아무것도 아닌 너무나 쉬운 방법이지만, 처음 진행하거나 다소 애매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위 방법처럼 하셔서 즐투(즐겁게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확인하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