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우아토 보조배터리 접이식 도킹형 5000mAh 알리 후기

바우아토 접이식 도킹형 보조배터리 5000mAh 용량은 컴팩트한 디자인과 접이식 구조의 편리한 기능, 빠른 충전으로 대부분 호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특징, 장단점, 그리고 실제 사용 후기 등을 살펴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특징

바우아토 접이식 도킹형 보조배터리 용량은 5000mAh이고, 일반적인 스마트폰(아이폰, 갤럭시) 용량으로 1~2회 완전히 충전(완충)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접이식 충전 단자와 도킹형 디자인입니다. 쿠팡, 네이버, 알리 등 다양한 쇼핑몰을 찾아보면 충전 단자가 접이식 형태는 바우아토 브랜드가 유일합니다.


도킹 형태의 보조배터리 구조상 캡을 씌우거나 노출되는 타입인데, 휴대하고 다닐 때는 파손될 우려가 상당히 있습니다. 바우아토 보조배터리 경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 넣어 보호할 수 있고, 필요할 때는 펼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USC-C 단자의 손상을 방지하고 보조배터리 본체의 내구성을 높이는 데 좋습니다.

일반적인 보조배터리는 USB-C 케이블을 연장하여 아이폰, 갤럭시, 아이패드, 맥북 프로 등 디바이스에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반면, 도킹형 디자인은 스마트폰에 직접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고, 별도의 케이블 없이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 중에도 스마트폰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D 20W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PD(Power Delivery) 20W 고속 충전을 지원하여 빠른 충전을 할 수 있어서 급하게 충전이 필요한 상황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컴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를 지녔습니다. 98g의 가벼운 무게와 미니 사이즈로 휴대성이 뛰어나서 주머니나 작은 가방에도 쉽게 넣어 다닐 수 있어 편리합니다.



장단점

바우아토 보조배터리 가장 큰 장점은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98g의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사이즈로 어디든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특히 도킹형 디자인 덕분에 충전 케이블을 따로 챙길 필요가 없어 더욱 편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주로 가방에 넣어 다니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구스 다운 주머니에 넣기에도 적절한 무게와 사이즈로 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케이블 자체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어서 무게는 물론 상당히 실용적이라고 할 수 있고,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라서 마음에 듭니다.

PD 20W 고속 충전을 지원하여서 비교적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아이폰과 갤럭시를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빠른 충전이 상시 필요한데, 22.5W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급할 때 빠르게 충전할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합니다.

단, 5000mAh의 용량은 대용량 보조배터리에 비해 적은 편입니다. 물론 1만, 2만, 2만5천 대용량 보조배터리도 있지만, 크기와 무게 등 휴대성이 떨어져서 바우아토 5000mAh를 사용하고 싶지만, 하루 종일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다소 부족할 수 있는 용량입니다. 하지만, 일상적인 사용이나 긴급 상황에서는 충분한 용량인 것은 틀림없습니다.

접이식 충전 단자는 본체의 내구성을 높이는 데 좋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단자를 접어서 보호할 수 있어서 USB-C 단자의 손상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도킹형 디자인은 스마트폰과 일체감 있게 사용하고, 스탠드 거치대 용도로도 가능하여서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접이식 구조상 접었다 폈다 하는 과정을 자주 하게 되면 약해지지 않을까 우려가 되긴 합니다. 하지만, 수개월 사용해 보니 큰 문제가 없고, 가격도 알리 익스프레스 기준 그리 비싼 편은 아니기 때문에 적절하다고 봅니다.

바우아토 퀄리티는 괜찮은 편입니다. 주로 중국에서 만든 OEM 방식이긴 하지만, 과충전 방지, 과열 방지 등의 안전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비교적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장기간 사용해도 발열이나 안전 문제가 없었습니다.



사용 후기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집에는 10000mAh, 20000mAh, 25000mAh 등 다양한 용량의 보조배터리가 있습니다. 바우아토 접이식 도킹형 경우 5000mAh 용량으로 가볍고, 크기도 작아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출근이나 퇴근할 때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또는 카페에서 작업할 때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길이나 여행할 때 스마트폰 배터리가 부족한 급한 경우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고, 이제는 바우아토 보조배터리가 없으면 불편할 정도로 필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여행할 때도 휴대성과 편리함이 좋습니다.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사이즈 덕분에 가방 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필요할 때 빠르게 충전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물론 비행기 안에서도 쉽게 충전할 수 있고, 여행지에서도 케이블 걱정 없이 편하게 충전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회사 내 회의할 때나 우리 아이들은 수업 중에 스마트폰을 충전해야 할 때, 케이블이 없어도 깔끔하게 충전할 수 있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우리 아들은 도서관에서 공부할 때 정말 편리하다고 합니다. 책상 위에 케이블이 어지럽게 널려있지 않아서 좋고, 충전하면서도 아이폰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선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용량 5000mAh 경우 아쉬운 점이긴 합니다. 하루 종일 아이폰과 갤럭시를 자주 사용할 경우에는 부족합니다. 적어도 1만 mAh 용량을 가진 보조배터리가 나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

바우아토 보조배터리 접이식 도킹형 5000mAh 모델은 휴대성과 편리함에 집중한 액세서리입니다. 컴팩트한 디자인, 접이식 충전 단자, 도킹형 구조, 그리고 고속 충전 지원과 같은 특징으로 개인적으로는 물론 많은 분들의 후기 리뷰에도 좋은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은 물론 여행, 업무, 학업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케이블 없이 깔끔하게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을 큰 장점으로 손꼽을 수 있습니다.

단, 일부의 경우 더 큰 용량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1만 mAh 용량 등을 추가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종합적으로 볼 때, 바우아토 보조배터리 접이식 도킹형 5000mAh 모델은 휴대성과 편리함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도킹형 디자인, 그리고 고속 충전 기능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