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V2K 런 블랙 런닝화 사이즈 및 운동화 코디 후기

운동화가 필요해서, 그리고 런닝화 겸용이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뉴발란스 신발 찾던 중에 나이키 V2K 런 블랙 운동화를 발견했습니다. 예전에 아식스 조그 100 2 신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올라왔습니다.



첫 인상

알고 보니, 요즘 ‘대세’라고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런닝화였고, 웬만하면 올 블랙 컬러 신발을 신지 않는데, 나이키 V2K 런(RUN) 컬러 중 블랙 컬러가 그렇게 예뻐 보일 수가 없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에서도 연예인이나 옷 잘 입는 사람들이 신은 걸 보고 ‘진짜 하나 있어야겠다’ 싶었습니다.

사진으로 봤을 때도 예뻤지만, 실제로 보니, 어둡거나 투박함은 저리가라. 생각보다 더 날렵하고 세련된 느낌이라 첫 인상부터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V2K 런 사이즈 선택

사실 나이키 V2K 런 블랙 구매하면서 제일 걱정했던 게 사이즈였어요. 사진에서도 그런 이미지가 그대로 드러나는데, 워낙 발볼이 좁게 나왔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어떤 분은 반 사이즈 크게 사라, 어떤 분은 한 사이즈는 기본으로 크게 사야 한다, 의견이 정말 다양했습니다.

평소에 운동화 240 신는데, 나이키 매장에서 신어보니까 와, 정말 발볼이 꽉 끼는 느낌이었어요. 발볼이 없는 편은 아니라서 결국 눈물을 머금고 245 사이즈로 선택했는데, 처음엔 이것도 좀 괜찮을까 싶네요.

다행히도 며칠 신으니까 발에 맞춰지는 느낌이긴 한데, 만약 발볼이 넓으신 편이라면 고민 없이 최소 반 사이즈, 아니면 한 사이즈 크게 신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어떤 분은 10mm나 크게 신으셨다는 후기도 봤어요. 신발 디자인 자체가 길어 보여서 너무 커 보일까 봐 걱정했는데, 막상 신으니 그렇게 왕발처럼 보이진 않아서 다행이었습니다.



디자인 그리고 착화감

일단 디자인은 정말 깔끔 그 자체예요. 특히 이번에 고른 블랙 컬러는 어떤 옷에나 찰떡같이 어울려서 코디하기 정말 편합니다. 군더더기 없이 시크한 느낌인데, 자세히 보면 메탈릭 실버 포인트가 살짝 들어가 있어서 너무 심심하지도 않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Y2K 느낌도 살짝 풍기면서, 그렇다고 너무 유행만 따라가는 디자인도 아니라서 오래 신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V2K 런 특유의 플라스틱 디테일이 호불호가 좀 갈린다고 들었는데, 블랙 컬러는 그런 부분이 크게 도드라지지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굽도 적당히 있어서 신었을 때 다리도 길어 보이는 것 같고요.

착화감은 사실, 나이키 운동화가 좀 불편하긴 한데, 솔직히 말하면 처음에는 발볼 부분이 좀 불편했어요. ‘이 런닝화 과연 계속 신을 수 있을까’ 싶었는데, 신기하게도 몇 번 신으니까 발에 맞게 조금씩 편해지더라고요.

그래도 ‘정말 편하다’ 이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디자인이 워낙 마음에 들고, 예뻐서 다 괜찮아지는 느낌으로 매일 열심히 신고 있습니다. 착화감 자체는 별로라서 오래 걸어야 하는 날에는 발볼 쪽이 살짝 피곤할 때도 있습니다.



코디는

나이키 V2K 런 블랙 런닝화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여기저기 다 잘 어울린다는 거예요. 사실, 블랙 색상이 너무 진해서 코디하기 어렵지 않을까 싶었는데, 기본 중의 기본인 청바지나 슬랙스도 잘 어울리네요.

의외로 하늘하늘한 원피스나 스커트에 믹스매치하니까 너무 예쁘고, 손나은 씨처럼 가죽 자켓에 편하게 후드티 입고 신어도 스타일리시하게 코디할 수 있고, 요즘 많이 입는 고프코어룩이나 스포티한 조거팬츠에도 정말 잘 어울립니다.

블랙 컬러라 옷 색깔 고민할 필요도 없어서 아침마다 신발장 앞에서 서성이는 시간이 확 줄었습니다. 여성분들 데일리 운동화로 이만한 게 또 있을까 싶습니다. 물론, 남자분들이 신어도 정말 멋있을 것 같네요.



가격 및 추천?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요즘 아주 만족하면서 잘 신고 있습니다. 가격도 나이키 운동화치고는 정가 14만 9천 원으로, 나쁘지 않은 편인 것 같고요.


정가는 그렇지만, 할인 또는 쿠폰 적용으로 조금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1번가, G마켓, 쿠팡 등 일반 판매자에게 사는 것보다는 안전하게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무신사, 크림 등에서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나이키 V2K 런 발볼 부분이 살짝 아쉬움으로 남긴 하지만, 디자인이 워낙 마음에 드는 스타일이라 그 정도는 충분히 감수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만일, 발볼 때문에 사이즈 고민 중이시라면, 꼭 나이키 매장이나 ABC 오프라인에서 신어보시거나, 평소 신으시는 것보다 반 사이즈에서 한 사이즈 정도는 크게 주문하시는 게 정신과 몸 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이키 V2K 런 블랙이 마음에 들어서 다음에는 메탈릭 실버 컬러도 구입해 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요즘 워낙 인기가 많아서 많이 찾는 사이즈는 대부분 품절이던데, 기회되면 꼭 신어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