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대상자의 경우에는 기후동행카드 이용 시 사후 환급 가능니다. 만일, 기간 내에 신청하지 못한 청년은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할인 혜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 및 주의 사항 살펴보시고, 풍성한 혜택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 청년 환급 방법
기후동행카드는 한번 요금을 충전하여 선택한 사용 기간 동안 다양한 교통수단(지하철, 버스, 따릉이)을 무한대 노선 및 사용할 수 있는 통합적인 대중교통 정기권입니다.
올해 2024년 2월에는 청년 대상자를 위한 맞춤형 할인 혜택 제도를 발표하였고, 8월 5일 16시(오후 4시)까지 사후 환급 신청을 받았습니다. 만일, 이 기간에 환급 신청을 놓쳤다면 아래의 티머니 할인 제목 글에서 또 다른 할인 방법 살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신청 대상 청년 살펴보면, 올해 2024년 2월 26일부터 6월 30일 안에 기후동행카드 30일 만기 사용 청년 대상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30일 만기 사용 범위는 기후동행카드 구입 후, 중간에 사용 정지를 하거나 환불 및 카드 삭제 등을 하지 않으면서 30일 모두를 사용한 것을 의미합니다.
환급 할인 가격은 1개월 기준 7천원이고, 지난 2월에 구매 및 등록하여 꾸준하게 5개월 모두를 사용하였다면 최대 환급 금액은 3만 5천원입니다.
정확한 기후동행카드 청년 환급 방법 사이트는 티머니 카드 및 페이 홈페이지입니다. 위의 버튼을 클릭 후, 로그인을 하고, 전체 메뉴(삼선)에서 카드/할인(요금) 등록 – 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 청년 할인 사후 환급 신청 항목에 진입하여 등록 및 환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할인 및 주의 사항
위에서 안내한 것과 같이 기후동행카드 사후 환급 신청 기간 내에 하지 못한 청년분들의 경우에는 아래의 티머니 페이지에서 청년 할인 적용이 가능합니다.
청년 본인의 실물 기후동행카드를 티머니 카드 및 페이 홈페이지에 등록 후, 충전이 가능한 지하철 및 역사 안의 무인 충전기에서 청년 할인 버튼 선택 및 충전, 인증까지 마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4년 현재 청년 할인 대상 나이는 만 19세부터 39세입니다. 정확한 연월일은 1984년 1월 1일 출생자부터 2005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 해당 대상자입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청년 할인 혜택을 지속하여 받기 위해서는 청년 연령 인증을 6개월마다 재인증해야 합니다. 만일, 재인증 기간 초과 시 일반인의 요금이 적용되기 때문에 꼭 잊지 않고 다시 인증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티머니 홈페이지 재인증 주소는 아래의 버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