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텐바흐 스텐밧드 vs 바겐슈타이거 밧드 장점 단점 비교 후기

주방용품의 대표주자, 알텐바흐 스텐밧드 그리고, 바겐슈타이거 밧드 비교해 봅니다. 두 제품의 장단점과 가격, 실제 사용 후기 리뷰를 통해 어떤 종류가 더 실용적이고 가성비가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주방 생활과 음식 관리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알텐바흐 스탠밧드 장점

알텐바흐 스텐밧드 용기는 다양한 장점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요소는 바로 뛰어난 내구성입니다. 알텐바흐 스텐밧드는 포스코 304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되어서 변형이나 파손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봐도 견고함과 내구성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소재는 환경호르몬 걱정이 없고, 변색이나 색베임에 대한 걱정이 없어서 위생적이며, 특히 여름철 식재료의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알텐바흐 스텐밧드 활용성은 참 다양합니다. 기본적으로, 냉장 보관 및 냉동 보관은 물론 오븐과 에어프라이어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와 같은 다양한 활용도 덕분에 밧드 하나로도 여러 가지 요리와 보관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참 편리합니다.

기본적으로, 스텐밧드 그리고, 와이어망이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텐 와이어망은 물 빠짐과 기름 빠짐에 효과적이며, 야채를 물에 담글 때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추가 구매할 필요가 없기도 하고, 실제로 참 유용하며 실용적이기 때문에 장점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알텐바흐 스텐밧드는 겹쳐서 보관할 수 있어서 주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작은 주방으로 고민이 참 많은데, 공관 활용 측면에서는 정말 추천하고 싶을 만큼 좋습니다.



단점

위와 같은 알텐바흐 스텐밧드 장점에도 소소한 몇 가지 단점 또한 있습니다. 먼저, 가격입니다.

알텐바흐 스텐밧드 가격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이미 사용해 본분들은 알텐바흐 브랜드 자체가 프리미엄 주방용품으로 가격이 비싸다는 인식이 있지만, 스탠밧드 역시 상당히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서 처음 구입하는 분들에게는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구성과 다양한 기능을 고려하면 장기적으로는 오히려 경제적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테인리스 소재의 특성상 어느 정도 무게감이 있어서 사람마다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큰 사이즈 종류를 사용할 때는 이와 같은 단점이 더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물론, 세라믹 밧드 대비 반 정도 가볍다는 장점이 있지만, 알텐바흐 단일 밧드 사용할 때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는 무게입니다.

뚜껑이 스테인리스가 아닌 플라스틱 재질이라는 점이 다소 아쉽습니다. 하지만, 조금은 투명한 뚜껑 덕분에 내용물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바겐슈타이거 밧드 장점

알텐바흐 브랜드에 비해 다소 저렴한 바겐슈타이거 밧드 역시 많은 분께 인기가 있습니다.

바겐슈타이거 밧드(사각 트레이)도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주방에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기본적인 디자인에서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습니다.

바겐슈타이거 밧드 역시 다양한 크기로 구성되어 있어서 본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발뮤다 토스터나 에어프라이어에 딱 맞는 크기의 구성이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정말 실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보온과 보냉 효과가 뛰어나서 음식의 온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알텐바흐 스탠밧드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바겐슈타이거 밧드 역시 활용 빈도가 높습니다.



단점

알텐바흐 스탠밧드 단점과 동일하게 바겐슈타이거 밧드 역시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이기 때문에 이미 감안하고 사용합니다. 그래서 특별히 무겁다고 생각하지 않는데, 사람마다 체격이 다르고, 생활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무게감으로 인해 불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큰 사이즈 밧드 사용할 때에 이와 같은 단점은 더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점이라고 여길 수 있는 점은 뚜껑 유무입니다. 기본적으로 알텐바흐 스탠밧드 경우, 불투명한 플라스틱 소재의 뚜껑이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 있지만, 바겐슈타이거 경우, 밧드만 있는 구성과 PC 소재의 뚜껑(커버)이 옵션으로 있는 구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장점일 수 있고, 때로는 단점일 수도 있습니다. PC 소재 커버 특성상 투명하기 때문에 안의 내용물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 반면, 파손의 우려가 다소 있습니다. 또한 추가 비용이 든다는 점이 단점일 수 있습니다.



가격 및 구매 방법

알텐바흐 스탠밧드 1개 가격은 3만 5천원 정도이고, 3개 세트, 6종 세트 등 함께 구입하면 보다 저렴하고, 다양한 크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식 스토어(네이버)에서 편하게 구입할 수 있고, 할인 가격에 포인트 적립 혜택이 있어서 보다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바겐슈타이거 밧드 경우, 쿠팡 로켓배송을 추천합니다. 밧드 단품, 스탠밧드 세트, PC 커버 포함 등 다양한 옵션이 있으니 자세히 살펴보시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경험해 보니, 알텐바흐 및 바겐슈타이거 밧드 차이는 바로 브랜드 퀄리티, 그리고 가격입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튼튼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은 동일하지만, 가격 대비 품질에 소폭의 차이가 있습니다.

알텐바흐 밧드, 그리고 바겐슈타이거 스탠밧드 모두 고유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사용 목적과 주방 환경, 가격 등을 생각하여 선택하셔서 적절히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콘텐츠 제작 활동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