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아이패드 에어 M2 11인치 및 애플펜슬 프로 버전의 혁신적인 기능과 성능을 상세히 살펴봅니다. 디자인, 성능, 가격, 구매 정보, 사용자 경험까지 종합적인 후기 리뷰를 통해서 강력한 조합이 어떻게 창의적 작업을 변화시키는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아이패드 에어 M2 11인치, 애플펜슬 프로 버전은 기본적으로 영상 시청이나 포터블한 용도로는 굳이 애플펜슬 USB-C, 프로 등 액세서리가 필요 없지만, 일러스트를 그릴 때는 강력한 창작 도구 활용이 가능합니다.
구매는 쿠팡에서 하였습니다. 가격은 카드 할인을 포함하여 80만원 초반에 구입하였는데, 자세한 주소는 아래의 버튼에서 확인하시길 바라며, 애플펜슬 프로 역시 하단의 소제목에서 가격 및 구매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디자인 및 디스플레이
먼저, 아이패드 에어 M2 11인치는 세련된 디자인과 13인치 대비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휴대성을 지닌 PAD입니다. 두께는 6.1mm 정도로 상당히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인치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Liquid Retina Display)는 2360 x 1640 해상도를 지원하고, 트루 톤(True Tone) 기술과 P3 넓은 색 영역을 통해서 생생하고 정확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입니다. 특히, AR 코팅 기술인 안티 리플렉티브 코팅(Anti reflection Coating)이 적용되어서 다양한 조명이 있는 환경에서도 편안한 시청 및 활용이 가능합니다.
M2 칩셋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칩셋은 바로 M2 Chipset입니다. M2 Chip은 8코어 CPU와 10코어 GPU를 탑재하여서 이전 세대 대비 최대 15% 빠른 CPU 성능과 35%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16코어 뉴럴 엔진(Neural Engine)은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 학습 작업을 초당 최대 15.8조 번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AI 기반 앱과 기능들의 성능을 크게 향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결 및 배터리
Wi-Fi 6와 5G를 지원하는 아이패드 에어 M2는 보다 빠른 데이터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5G 모델은 이동하면서 고속 데이터 연결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서나 원활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최대 10시간 정도 지속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유튜브, 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 앱을 자주 사용하는데, 하루 종일 사용해도 될 만큼 효율이 높게 느껴집니다.
카메라
전면에는 12MP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서 센터 스테이지(Center Stage) 기능을 통해서 영상 통화 시 항상 화면 중앙에 위치하도록 해줍니다. 후면 카메라 또한 12MP로, 4K 비디오 촬영이 가능해서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만합니다.
애플펜슬 프로
애플펜슬 프로 버전은 USB-C 대비 스퀴즈 제스처로 선 굵기 및 색을 변경할 수 있고, 자이로스코프 및 햅틱 피드백 탑재, 호버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구매 역시 아이패드 에어 M2 모델과 함께 쿠팡에서 하였습니다. 다른 쇼핑몰은 일반 판매자가 판매하지만, 쿠팡 경우 직매입 형태로 정품으로 안전하고, 빠른 배송이 장점입니다. 애플펜슬 프로 가격 및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버튼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스퀴즈 제스처
애플펜슬 프로의 가장 큰 특징은 새로운 스퀴즈 제스처 기능입니다. 펜을 살짝 쥐면 화면에 새로운 도구 팔레트가 나타나서 직관적이고, 빠르게 도구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스퀴즈 제스처 기능은 작업 흐름을 크게 개선하여서 창의적인 과정을 방해하지 않고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게 해주는 실제로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이로스코프
애플펜슬 프로에 내장된 자이로스코프는 펜의 회전을 감지해서 더욱 섬세한 제어를 가능할 수 있게 합니다.
특히 일러스트와 같은 디지털 아트 작업 시 실제 붓이나 연필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자연스러운 경험을 느낄 수 있습니다.
햅틱 피드백
내장된 햅틱 모터는 애플펜슬 프로 사용 시 본인의 동작에 반응하여 촉각적인 피드백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유용하면서 감성적인 기능입니다.
햅틱 피드백으로 더블 탭이나 스퀴즈 기능 사용 시 즉각적인 반응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애플이 항상 얘기하는 사용자 경험을 한층 더 향상할 수 있습니다.
나의 찾기
애플펜슬 프로는 애플 나의 찾기 앱과 호환되어서 분실할 경우에 쉽게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내년 상반기에 활용할 것을 기대할 수 있는데, 애플의 비싼 액세서리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후기 및 시너지 효과
아이패드 에어 M2 11인치 버전은 강력한 성능과 애플펜슬 프로의 정밀한 제어 기능이 만나서 창의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노트 정리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효율적으로, 탁월한 성능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전까지는 아이패드 6세대를 사용하였습니다. 에어 및 프로 버전은 아닌 보급형 모델이었지만, 무난하게 영상을 시청하거나 사용할 수 있었지만,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사용해 보니, 부족한 성능의 한계를 느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M2 칩의 강력한 성능과 애플펜슬 프로의 직관적인 사용성을 경험해 보니, 업무 효율은 물론 다양한 작업 범위를 넓힐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M2 11인치와 애플펜슬 프로의 조합은 단순한 기기를 넘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M2 칩의 뛰어난 성능과 프로 대비 부족할 수 있지만, 레티나 디스플레이, 그리고 애플펜슬 프로의 다양한 혁신적인 기능들이 만나서 개인적으로는 무척 마음에 들고, 활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아티스트, 학생, 전문가 등 다양한 이용자들에게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창의적인 표현의 폭을 넓혀줄 것이라고 생각하며, 애플펜슬 프로의 스퀴즈 기능과 정밀한 제어 능력은 디지털 작업에 새로운 차원의 자연스러움을 더해줄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와 같은 고급 기능들로 인해 가격대가 높은 편이긴 하지만 프로 버전이 부담되어 에어 구매를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창의적 작업이나 생산성 향상을 위해 투자할 가치가 충분히 있는 디바이스 및 액세서리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M2와 애플펜슬 프로는 단순하게 소비하는 용도의 디바이스를 넘어서서 머릿속에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로서 그 가치를 충분히 입증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M2 11인치는 확실히 부드럽습니다. 빠르고 매끄럽고, 속도 저하가 없습니다. 비교적 부담 없는 가격 및 사이즈로 활용도가 높고, 애플펜슬 프로 기능을 활용하여 일러스트 작업 및 필기도구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 제공 받아서 채널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